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슈

신성이엔지 주가 상승의 원인? 세계가 주목하는 태양광 사업

by JDMD 2020. 10. 8.

신성이엔지 주가 상승의 원인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은 ?

 

 

신성이엔지 주가, 태양광에너지 테마 상승세에 29.94% ↑

 

신성이엔지 주가

 

신성이엔지 주가는 수 개월간 2,500원 선을 넘지 못했습니다.

그랬던 신성이엔지가 10월 8일 현재 가장 핫한 종목으로 떠올랐습니다

 

현재 10월 8일 기준으로 신성이엔지 주가는 29.94% 상승한 3,255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불과 10여일 전만 해도 2000원대에 머물렀었던 신성이엔지 주가가 갑자기 상승세가 된 이유는 무엇 일까요?

 

 

 

현재 각광받고 있는 태양광 발전은 태양의 빛에너지를 이용해 직접 전기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방식으로 전기를 생성해 냅니다. 그리고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산업을 오래 동안 해왔습니다.

 


태양광 셀, 모듈 부문은 수요 대비 현재 신규 공급능력이 부족해서 가격 상승이 빠를 것으로 KB증권에서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이 태양광 전지·모듈에 대한 세이프가드가 축소되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커질 것이라는 기대가 더해졌습니다. 또한 중국 정부도 고출력 모듈을 중심으로 시장을 재편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설치 TOP3 국가는 중국(39%), 인도(9%), 미국(8%)입니다. 현재 전 세계 신규 태양광의 56%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중국 보조금, 미국 수입규제에 업황이 좌우되고 있죠. 그리고 미국은 2018년 9월부터 태양광 제품 8개 종을 세이프가드 규제로부터 면제하기로 했고, 최근 축소되었던 태양광 보조금의 상당 수준 회복 등을 수정한 '태양광 발전 지원 정책' 초안을 공개한 했고, 이에 따라 태양광 관련 기업들의 전망이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도 마찬가지인 것입니다.


 한편 우리나라 정부는 2017년 말에 발표한 '재생에너지 3020' 계획의 후속 조치로 ‘재생에너지 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 발표로 2019년 하반기까지 민간 주도의 태양광 연구개발 로드맵 수립. 현재 22% 수준인 양산 셀 효율 한계치를 2022년까지 23%로 높이고, 단가는 10% 이상 줄이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이 때문에 최근 태양광은 하나의 테마로 주목받고 신성이엔지도 그 테마의 흐름에 맞게 주가의 변동이 있었습니다.

 

이어서 정부는 2021년까지는 연 3600t의 태양광 폐 모듈을 재활용할 수 있는 센터도 구축할 예정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정부는 현재 7% 수준인 태양광·풍력 등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을 2040년까지 최대 35%로 높이는 내용의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을 확정했습니다. 태양광 발전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국가 차원에서 나타났고 신성이엔지를 비롯한 태양광 관련 산업들이 더불어 주목받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국내외를 가리지않는 호재에 국내 태양광 시장 규모는 나날이 커져갔습니다.


국내 태양광 시장 규모는 2027MW.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매년 8.9% 성장했고, 2017년과 2018년 사이엔 19.8% 성장했다고 산업통상자원부는 밝혔습니다. 신성이엔지도 이 흐름에 맞게 관련 산업에 성장이 있었죠.

 2019년 글로벌 태양광 시장 규모는 133GW로 성장할 전망이고, 2019년 글로벌 태양광발전설비 설치량은 2018년 전망치보다 20~25%가량 높은 125~141GW 수준으로 성장 전망입니다. 태양광 시장의 규모와 성장 전망은 분명 신성이엔지 주가와도 관련이 있고, 전망 자체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이 될 수 있으며, 실제로 신성이엔지의 좋은 실적을 만들어 기업 가치의 수치가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아래 세 사진은 신성이엔지에서 진행중인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에 속한 제품들 입니다.

신성이엔지의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접은 글로 모아두었습니다.

더보기

인류의 새로운 대체 에너지로 떠오른 태양광에너지

1977년 창립한 신성이엔지는 냉동공조, 반도체, FPD 산업분야의 초정밀 고부가가치 사업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태양광 에너지 기업으로 새롭게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는 고효율 태양전지 - 고출력 태양광 모듈 - 발전소 시공으로 태양광 발전의 모든 것을 '원스톱 솔라 솔루션'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성이엔지는 국내외 주요 인증기관 (에너지관리 공단, TUV, UL, CE 등)의 철저한 검사를 통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안정성과 품질의 검증을 받았습니다.


 태양에너지는 그 이용 가능한 양이 전 세계 연간 에너지 소요량의 2,850배에 달하며, 연료와 폐기물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청정 미래에너지입니다. 환경 오염을 줄이고, 안정적인 에너지원 확보를 필요로 하는 현 시점에서 태양광 에너지 개발은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이며, 에너지 시장의 유망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신성이엔지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하여 좁은 면적에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고효율 태양전지와 고출력 태양광 모듈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신성이엔지의 새로운 기술의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국책과제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www.shinsungeng.com

더불어 신성이엔지에서는 클린환경 사업도 함께 진행중입니다.

무려 40년간 고효율 청정 시스템과, 최적 에너지 공조 시스템, 플랜트 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며 현재 반도체, FPD, 화학, 나노, 2차전지, 바이오 등 국내외 청정산업과 국가육성산업 등 다양한 산업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산업이 날이 갈수록 발전해가는 요즘 친환경 에너지와 지구를 위한 새로운 대체 에너지의 발전이 이어질 것입니다.

태양광 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전세계적인 투자와 함께 성장할 신성이엔지의 가능성을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태양광 테마와 신성이엔지 주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알서포트 주가 올해 2분기 매출액 증가율 1위 달성!

알서포트 주가와 믿음직한 소프트웨어주, 알서포트! 오늘은 알서포트 주가와 실적 발표에 따른 앞으로의 주가 변이를 예측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현재 높은 성장 가능성과 코로나 이��

you-dragon-story.tistory.com

 

 

대한항공 주가 매수를 선택한 이유?

대한항공 주가 그리고 매수의견 고수의 이유? ​ 대한항공 주가는 지난 8월 25일 18,200원에 마감되었고, 현재 -300원(-1.65%) 변동을 가지고 17,900원 선에서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 3월

you-dragon-story.tistory.com

 

 

진원생명과학 주가 상승기대, 코로나 백신 개발과 정부 지원?

진원생명과학 주가 장중 급등의 이유 진원생명과학 주가를 예측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 ​ 진원생명과학은 차세대 바이오신약 개발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백신개��

you-dragon-sto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