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슈

HMM 주가 전망, 해수부 인증기업 선정 호재 그리고 ...

by JDMD 2020. 11. 23.

HMM 주가 전망

우수 선화주 인증기업 HMM!

 

 

해양수산부에서 우수 선화주 인증기업으로 HMM을 선정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美롤비치항 터미널 추가 확보까지 호재로 둘러싸인 HMM 주가와 전망을 알아봅시다.

 

 

HMM 주가

 

지난 20일 해양수산부에서 우수 선화주 인증기업으로 HMM 등 6개 선화주 기업을 선정했습니다.

우수선화주 인증기업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HMM, SM상선, 남성해운을, 화주에는 현대글로비스, CJ대한통운, 주성씨앤에어

지난 2년전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을 발표하며 제도 도입을 제안한 해수부는 그간 관계 부처와 협의하며 혜택을 결정하고 제도 시행을 준비해 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올해 7월 부터 인증기업 신청을 접수받으며 심사를 진행해 왔습니다.

그리고 지난 20일 첫 번째 우수 선화주기업을 선별한 것입니다.

 

"최근의 해상운임 급등사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장기운송계약을 통해 선사와 화주 간 상생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수출 물류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국적선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선화주기업들이 인증받는 것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상생을 위해 노력해주시길 바라며, 정부도 추가 혜택 발굴이나 혜택범위 확대 등 제도 개선을 위해 관계부처와 적극 협의해 나가겠다."

- 문성혁 장관

 

 

HMM 주가 상승 요인, 美롱비치항 터미널 추가 확보

TTI 터미널 투자 3년만에 美내륙행 거점 인프라 확대합니다.

HMM이 미국 서부 해안에 터미널을 추가로 확보하기로 했습니다.

미국 내륙행에 있어서 주요 거점인 롱비치항은 최근 해운업계에서 주목받으며 물동량의 증가를 보이는 주력 항입니다. 이에 HMM은 롱비치항에 추가 터미널을 확보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22일 HMM은 이사회에서 현재 보유한 롱비치항 전용 터미널을 확장하기 위해 자금 조달 등을 검토중임을 밝혔습니다.

 

 

2-3분기 매출 상승에 더불어 HMM 주가 상승

HMM이 상반기에 코로나19로 정지상태였던 해운물동량이 풀리며 회복된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더불어 이번 2400억원 규모 CB발행으로 자금조달을 시도하며 앞으로의 흥행을 노리고 있습니다.


HMM은 올해 2분기 1387억원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무려 21분기만에 흑자전환 호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3분기는 영업이익 2771억원을 발표하며 조금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HMM 주가 상승과 매수세를 이해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HMM 주가 상승 그리고 외국인 4일 연속 순매수 중...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기관이 551.3만주를 순매수, 외국인은 270.6만주를 순매도 했습니다.
개인들도 32.2만주 순매도로 집계되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외국인은 HMM에 대해 4일 연속으로 109.7만주를 순매수했다고 합니다.

한달간의 통계와는 다르게 현재 4일 연속으로 외국인의 매수를 이끌어낸 HMM 입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文대통령의 칭찬 영향?

셀트리온 주가 전망 코로나 치료제와 文대통령의 언급 셀트리온 주가 전망을 알아봅시다! 지난 20일 기준,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기관 순매수 종목 상위에 셀트리온헬스케어, 케이엠더블유, 솔브

you-dragon-story.tistory.com

 

 

삼성SDI 주가 전망, 투자전에 꼭 알아두자!

삼성 SDI 주가 전망 이건 꼭 알고 투자합시다 1. 3분기 실적과 4분기에 대한 전망 2. 이건희 회장 사망 이후 삼성SDI 배당금 및 주주정책 변화 기대 오늘은 삼성SDI 주가 전망을 알아봅시다. 삼성SDI는

you-dragon-story.tistory.com

 

 

삼성전자 주가 전망, 이건희 회장 별세 그 이후...

삼성전자 주가 전망, 이건희 회장의 별세 그 이후... 지난 10월 25일 이건희 회장이 별세한 이후 첫 장이 오늘 있었습니다. 전문가들의 다양한 예상과 비교하며 장을 지켜보았습니다. 어느 전문가

you-dragon-story.tistory.com

 

댓글